고양이 그리는 작가 'meow4885', 플레이플러스 플플웹툰 시리즈 '그리냥~' 연재 스타트
고양이 그리는 작가 'meow4885', 플레이플러스 플플웹툰 시리즈 '그리냥~' 연재 스타트
  • 김원기
  • 승인 2019.07.15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플플웹툰 'meow4885' 의 '그리냥~' 메인 이미지

[플레이플러스] 고양이 그리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meow4885'가 플레이플러스의 웹툰 플랫폼 '플플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다.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다양한 SNS에서 본인의 닉네임인 ‘meow4885’로 활동하는 그는, 자신을 고양이 키우는 집사로 소개하고 다양한 스케치 및 만화를 게시하며 많은 이들과 소통하는 중이다.

이번 웹툰 플랫폼을 개설한 플레이플러스는 ‘플플웹툰’ 첫번째 작가로 ‘meow4885’를 섭외했고 연재시리즈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타이틀 제목은 작가의 특징을 살린 ‘그리냥~’으로 정했다. ‘그리다’의 단어와 고양이를 상징하는 특유의 말투를 더한 것으로 친근감을 나타내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플플웹툰’과의 연재에 대해 ‘meow4885’는 “SNS에서 주로 활동했었는데 이렇게 플레이플러스에서도 연재 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 Meow는 고양이 울음소리이고, 4885는 패러디의 의미이다. 재밌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발견하면 그림을 그리는데 많은 분들이 제 그림을 보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플플웹툰 ‘그리냥~’은 오는 16일부터 1화를 시작하며, 1주 간격으로 연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플러스는 크리에이터 시리즈, 아티스트 시리즈에 이어 플플웹툰 시리즈까지 개설하며 다양한 작가들을 섭외하고 있으며, 연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김원기 기자 (playplus_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