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 출시
레고코리아,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 출시
  • 김원기
  • 승인 2019.02.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 (제공=레고코리아)

[플레이플러스] 레고코리아(LEGO Korea)와 세계 최대 풍력발전 기업 덴마크 베스타스사 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LEGO Creator Expert 10268 Vestas Wind Turbine)’이 출시 한다.

‘베스타스 풍력 터빈’은 지난 2008년 프로모션용으로 한시적으로 선보이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제품으로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모습으로 재 출시한 세트이다. 픙력발전을 테마로 재생에너지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환기하고 환경과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난감이 되기 위한 레고그룹의 염원을 담아냈다.

제품의 높이는 무려 1m에 달하며 베스타스 로고가 선명하게 새겨진 발전기를 동봉된 파워 펑션모터와 연결해 프로펠러를 회전시키고 픙력 터빈 밑에 위치한 작은 집의 현관등 또한 켜고 끌 수 있다. 총 826개의 레고 브릭 및 파워 펑션 모터로 구성되 있다.

△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 (제공=레고코리아)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그룹의 첫 식물성 소재 플라스틱 브릭을 지속가능 에너지원의 상징인 풍력발전 테마 제품에 함께 선보이게 돼 의미가 크다. 베스타스 풍력 터빈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환경과 재생에너지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레고그룹은 2030년까지 주요 제품 및 포장재를 지속가능 소재로 전면 교체하기 위한 총 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거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018년 그 첫 결실로 사탕수수 원료의 폴리에틸렌브릭을 제작해 일부 품목 상용화까지 성공했다.

 

김원기 기자 (playplus_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