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 ‘모감주나무공방’ 개원
국내 최대 규모의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 ‘모감주나무공방’ 개원
  • 김원기
  • 승인 2019.09.2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감주나무공방 내부 (제공=모감주나무공방)

[플레이플러스] 국내 최초 미국식 목공 아카데미를 표방한 '모감주나무공방’이 9월 28일 개원한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모감주나무공방은 500평 규모의 부지에 두 개 동으로 구성된 목공방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신 미국 목공 기술을 기반으로 가구 제작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는 이 곳은 수공구 사용 빈도를 줄이고 전기공구와 각종 지그(jig)를 이용한 정밀한 가구 제작 기법을 연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감주나무공방 김환태 대표는 “국내에 선진화된 목공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전문 공간과 커리큘럼을 소개할 예정이다. 수년간 미국 목공 유학과 취목 기간을 거치면서 국내에 최신 목공 트렌드와 기술, 안전교육을 전수하고 싶은 꿈을 이룰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 모감주나무공방 내부 (제공=모감주나무공방)

공방의 모든 기계 배치와 동선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선진 목공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하게 설계됐다. 공방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이수한 회원들이 취미 활동 뿐만 아니라 상업 활동까지 할 수 있도록 별도의 분리된 작업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창업 지원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일 년간의 창업 교육을 이수한 회원들에게 전용 작업 공간을 제공해, 프로 목수로서 개인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 10월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컴퓨터 수치 제어 공작기계)를 도입하여 3D프린터 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김환태 대표는 “많은 분들이 목공을 통해 나무가 주는 따뜻함과 내 손으로 만드는 기쁨을 느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취미, 문화로 나아가는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원기 기자 (playplus_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