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s 커스텀 - 1화] 신발 커스텀은 아트와 패션의 복합예술 작품이다
[림's 커스텀 - 1화] 신발 커스텀은 아트와 패션의 복합예술 작품이다
  • 김원기
  • 승인 2019.06.0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커스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림선생' 입니다.

신발커스텀은 단순히 이미테이션을 만드는 것이 아닌, 아트와 패션에 기여하는 하나의 복합예술을 의미합니다. 신발의 끝 없는 변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림's 커스텀 1화] 신발 커스텀은 아트와 패션의 복합예술 작품이다

 

커스텀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오브제 위에 자신의 디자인을 입혀 개성을 표현하는 장르

 

 

커스텀은 자신이 원하는 오브제 위 자신만의 디자인과 개성을 담아 낼 수 있는 아주 유니크한 문화이다.

재료와 오브제에 국한 되지 않는 마늠 복합예술도 접목 할 수 있는 폭 넓은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커스텀 문화를 접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자동차 랩핑, 피규어 도색 등 대중적인 아이템부터 개인 소장용까지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소상공의 생계와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나라들의 경우, 다양한 페어를 열어 시장의 확립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일본과 미국을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미국의 경우 바이크, 자동차, 스케이트보드 등이 커스텀 문화에 활성화 되면서 백화점 내에 커스텀 전문 매장이 들어서기도 한다. 

현재 한국은 시장성이 미미하나 다양한 커스텀 제작자들이 등장하면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특정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벗어나 나만의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기존의 신발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모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Creator : 아트웨이브 대표 '림선생'

Editor : 플레이플러스 김원기 기자

(playplus_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