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11.01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만화 덕후를 한 자리에, 중부권 최대 만화축제 ‘디쿠페스티벌’ 개최

송고시간 2019.07.30 21:26


디쿠페스티벌 포스터 (제공 : 대전시)
 

다음달 3일과 4일 양일간 목원대학교에서 중부권 최대의 종합만화축제 ‘제32회 디쿠페스티벌(DICU Festival)’이 개최된다.
 
디쿠페스티벌(DICU Festival)은 ‘대전시 9대 대표축제’로 2004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상·하반기로 개최해 올해로 32회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지역게임 기업이 개발한 우수 게임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전 게임콘텐츠 페어’가 동시에 진행돼 어느 해보다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참여형 만화축제 ‘디쿠’는 대전을 포함한 전국의 많은 청소년과 만화동호인들이 한데 어우러져 만화 웹툰과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를 즐기는 장이다.
 
아마추어 만화작가들이 만든 작품을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아마추어만화산업전’, 작품성 있는 애니메이션 감상기회를 제공하는 ‘독립애니메이션 상영회’, 만화캐릭터 복장을 한 코스튬플레이어의 무대경연과 인기 웹툰 작가 초청강연 등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를 즐기려는 지역민들과 웹툰 아마추어 작가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일부 프로그램은 토토즐 행사가 펼쳐지는 으능정이 거리에서 진행될 계획이어서 매주 토요일 활력이 넘치는 원도심 지역에 젊은 만화인들의 열기가 더해질 예정이다.

대전시 한종탁 문화콘텐츠과장은 “디쿠페스티벌은 시민들이 만화콘텐츠를 일상에서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만화,웹툰 산업이 대전 콘텐츠산업을 이끌어 가는 큰 축인 만큼 만화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대전 만화의 위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705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