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11.01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2019년 청소년아웃도어 페스티벌’

송고시간 2019.08.12 09:34


2019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족이 인공 암벽장에서
퀵 점프를 하고 있다 (제공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120가족 600명이 참가한 '2019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이 개최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가가호호란 주제로 모험 활동, 자연 활동, 문화 활동 등 32종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참가 가족들은 집라인, 퀵 점프, 인공 암벽등반 등 모험 활동과 밧줄 놀이, 가족액자 만들기, 자연 공작 등의 자연 활동을 체험했다. 또 가족액자 만들기, 전통놀이 등의 문화 활동과 모든 가족이 참가하여 즐기는 마술공연, 군악대 공연, 모닥불놀이를 체험하며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여 참가 가족들과 운영진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며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더욱 의미 있는 축제를 만들었다.

또한 가족들이 모든 활동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진 120명이 참여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드론체험, 전통놀이 등은 외부 기관과 연계하며 진행했으며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확장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가족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평소에 접하지 못한 것들을 체험해서 너무 좋았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페스티벌에 참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내년에 꼭 다시 참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청소년아웃도어페스티벌은 여름방학과 휴가 기간을 활용해 가족과 함께 야외 활동을 체험하는 행사로 매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00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