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0.07.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집에서 즐기는 취미 활동…‘인도어(In-door)’ 라이프 트렌드 확산

송고시간 2020.05.21 10:53


(이미지 : 이마트)
 
예상치 못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 사태로 야외활동을 줄이는 대신 집에서 취미 생활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인기 스포츠들의 무관중 개막이 시작되자 집에서 응원하는 관중들이 늘어나며 TV, 주류, 델리 먹거리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이마트에서는 프로야구가 개막한 지난 5일부터 17일까지 TV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3% 증가했고 치킨 델리와 주류는 각각 11.4%, 23.7% 신장했으며 실내 가전들도 함께 인기 상승중이다.

이마트 피트니스 용품 매출을 지난 2월 10일부터 5월 17일까지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3%나 올랐다. 아령이 14.7% 증가했고 실내용 자전거와 스쿼트렉 등의 헬스기구는 146% 이상 늘어난 항목으로 확인됐다.

컴퓨터, 게임 등의 디지털 가전 매출이 10.8% 늘어났고 레고 같은 블럭 완구 매출은 10.1%, 프라모델 판매는 22.6% 늘어났다.

집에서 취미 생활을 즐기는 고객이 늘자 이마트는 21일부터 ‘인도어 용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홈관중'을 위한 응원 먹거리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델리 치킨 전품목(3종)을 행사 맥주와 동시 구매 시 30% 할인 판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당분간은 ‘인도어’ 취미·레저 용품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빠르게 변하는 고객 트렌드에 발 맞춰 고객 맞춤 할인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55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