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0.07.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자취생이라면 주목! 전자레인지로 5분이면 만드는 ‘마약계란밥’

송고시간 2020.05.21 14:13


(이미지 : 유튜브 Gattina갸티나 갈무리)
 
만들기 간편하고 먹으면 먹을수록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요리에는 무엇이 있을까? 자취생들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계란과 스팸을 활용한 일명 ‘마약계란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요리 초보자도 전자레인지로 5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SNS화제의 레시피 ‘마약계란밥’을 유튜브 갸티나가 소개했다.
 
먼저 재료는 1인분 기준 계란2개와 대파 조금, 소금 한꼬집 정도와 후추 조금, 간장과 케첩 한 스푼이다.
 
대파와 스팸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두고 다른 그릇에 계란 두개를 후추와 소금을 넣고 잘 풀어준다. 계란을 풀어두었떤 그릇에는 밥 한공기를 넣고 섞어 준다. 그 위에 케찹과 간장을 넣고 섞고 좀 전에 빼두었던 스팸과 대파도 넣어준다. 
 
이제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어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면 된다. 다시 랩을 벗기고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2분 돌리면 꾸덕한 마약계란밥이 완성된다.
 
간단하고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 않은 해당 볶음밥은 다양한 네티즌들의 좋은 호응을 받았다. 실제 영상 밑에는 “누구나 따라 하기 쉬워서 자주 해먹을 것 같다” “마지막에 참기름까지 넣는게 포인트 같다” 등 꾸준한 댓글이 달리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21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