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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아침에 먹으면 "독"...당신의 아침 건강을 해치는 의외의 음식

송고시간 2020.05.21 16:16

하루의 상쾌한 시작을 여는 아침, 제대로된 식사를 하는 이들 보다는 간편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흔히들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지만 사실 공복에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한다.
 

(이미지 : pixabay)
 
먼저 대표적인 과일 바나나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지만 바나나를 아침에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아침 공복 시간에 바나나를 먹게될 경우 혈액 내 칼륨과 마그네슘 함유랑이 높아질 위험이 있다. 혈관 내 불균형이 생기면 심혈관계 질환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미지 : pixabay)
 
다이어트 하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고구마 역시 아침에 먹기 좋은 음식은 아니다. 고구마 속 아교질과 타닌 등의 성분이 위를 자극해 오히려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아울러 달달한 성분의 고구마는 공복에 갑자기 혈당을 높일 수 있어 아침에는 다른 식품으로 대체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미지 : pixabay)
 
평소 위통에 시달린다면 토마토 역시 아침에는 금해야 할 음식이다. 토마토 안에 있는 타닌산이 위장의 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해 위에 더욱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낮은 칼로리에 풍부한 식이섬유, 열량에 비해 높은 포만감을 주는 것은 맞지만 빈속에 먹으면 위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될 수 있는 한 아침에는 피해주는 것이 좋다.
 

(이미지 : pixabay)
 
간단하게 마시는 우유 역시 아침에는 지양해야 할 음식으로 꼽힌다. 빈 속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우유 속 칼슘과 단백질 성분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유당분해 효소가 없는 사람들이 빈 속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아침에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침에 섭취하면 하루 전체 섭취 칼로리를 낮춰준다는 계란과 다량의 비타민을 품고 있는 감자가 있다. 위 질환자라면 양배추를 추천하며 피로가 쌓였다면 꿀도 좋은 식품이 될 수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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