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0.08.14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네이버, 'SEF2020' 개최 …전문가·학습자가 함께하는 SW 페스티벌

송고시간 2020.06.26 16:51


사진제공 : 네이버

네이버 커넥트 재단이 SW 교육자, 학습자가 함께 모여 SW교육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SEF2020'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하는 SEF는 오는 7월 2~3일 열리며, 주제는 '인공지능과 SW교육을 말하다'이다. 인공지능 시대에 적합한 SW교육방법과 SW가 바꿀 삶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네이버 TV를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콘퍼런스로 진행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주제별로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일반인이 참여해 본인의 경험을 나누는 '방구석 토크 버스킹'이다. 차기 개발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선배들의 실전 노하우를 습득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SW 학습 도구와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듣고 국내외 연구자들과 교육자가 함께 AI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열린다.

다음으로는 직접 프로그래밍을 실습해볼 수 있는 '파트너 부스'이다. EBS이솦, 코드모스, 생활코딩 등 총 10개의 온라인 코딩 기관들이 참여해 코딩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네이버 커넥트 재단 관계자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이 점차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SEF2020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비전공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해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페스티벌이 될 것이라 자부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23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