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감성 힐링 축제 '서울라이트' …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송고시간 2020.08.10 15:43


사진출처 :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시민들을 위한 감성 힐링 축제 ‘서울라이트’가 올해는 가을, 겨울 두 차례 계절별로 열린다.

가을 시즌 서울라이트 ‘DDP 라이트 ON’의 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디자인, 우리 삶과 희망’(가칭)이다. 올해는 미디어 파사드의 새로운 세계를 DDP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코로나 19로 온/오프라인 축제가 동시에 열린다.

‘미디어 파사드’는 건축물 외벽에 프로젝션 방식으로 영상을 투사하는 기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영상예술이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DDP SNS에 업로드해 많은 이들이 볼 수 있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올해 총감독은 터키 출신 비주얼 아티스트 래픽 아나돌이며, 건물 외벽에 투사한 다양한 영상예술 콘텐츠를 촬영한 후 시민들에게 생생한 감동을 전달한다.

더불어, 시민 참여 미디어 파사드도 제작된다. 올해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주제로 시민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푸른빛이 담긴 사진, 시민의 아름다운 ‘미소’가 담긴 10초 이상 영상 총 1000개를 선정해 축제에 활용한다.

행사 관계자는 "시민들의 메시지를 온라인을 통해 접수해 ‘DDP 라이트 ON’으로 제작하고, 그 마음을 담은 작품을 DDP 외벽에 투사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외의 젊은 디자이너들도 동참해 영상은 한층 크리에이티브한 콜라보 작품이 탄생할 예정이다. 잠재적 관광객을 확보해 동대문 상권과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I‧SMILE‧U 영상 참여 이벤트, 아름다운 미소를 띠고 있는 10초 이내 영상을 제작한 후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791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