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SHOWING

안방에서 만나는 전통놀이 한마당 … 집콕 추석 연휴 제대로 보내기

송고시간 2020.09.29 10:20


사진설명 :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7호인 ‘장안편사놀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 친지 방문을 자제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긴 연휴 동안 집콕만 하기는 아까운 시기이다. 집에서 연휴를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온라인 생중계를 놀이를 주목해보자.

서울시는 무형문화재 제7호인 ‘장안편사놀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고 29일 밝혔다.

‘장안편사놀이’란 우리 민족 전통무예인 활쏘기와 신명 나는 풍악‧창악이 접목된 놀이 겸 경기중 하나이다.

공연은 풍물놀이, 길맞이를 시작으로 효 시발 시, 종 띠발시 후 풍향 및 풍세 보고, 활쏘기 순으로 진행된다. 황군‧청군‧백군 세 편으로 나뉘어 다양한 대결이 펼쳐져 보는 아찔한 승부욕까지 자극한다.

장안편사놀인은 코로나 19 사태를 감안해,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가상현실(VR) 콘텐츠로 제작되어 훨씬 더 현실감 있고 몰입감 높은 활쏘기 장면을 방 안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미스트롯에서 인기를 얻은 가수 신나라가 진행 예정인만큼 중장년층의 관심도 매우 뜨겁다. 생중계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경품 추첨도 마련돼 공연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장안편사놀이가 지난 2000년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7호로 지정된 데에 이어, 올해는 활쏘기가 국가 무형문화재 제142호로 지정된 만큼 이번 공연이 지니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고유의 문화와 서울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58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