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생생한 불꽃놀이... LG유플러스, 5G 기반 VR 불꽃축제 생중계

송고시간 2019.09.27 04:56

LG유플러스는 다음달 5일 5G 기반 VR 미디어 플랫폼인 ‘U+VR’ 앱을 통해 5G 기반 불꽃놀이 3D VR 생중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제공한다.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5일 5G 기반 불꽃놀이 3D VR 생중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생중계 서비스는 5G 기반 VR 미디어 플랫폼인 U+VR 앱을 통해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진행하는 ‘일상에 U+5G를 더하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화관(메가박스, U+5G 브랜드관) ▲예술(공덕역, U+5G 갤러리) ▲스포츠(당구대회, U+5G VR중계) ▲희망(양산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U+5G 놀이터)에 이어 축제에 U+5G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올해로 17회차를 맞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가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하는 행사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VR 생중계를 위해 불꽃을 쏘아 올리는 원효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의 바지선 쪽 수변에 카메라를 설치한다.

VR기기를 통해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불꽃놀이를 사실감 넘치는 초고화질로 눈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관람이 가능하다.

생중계 이후 U+VR 앱에서 VOD로 제공할 예정인 불꽃축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는 63빌딩 옥상에서 별도 촬영한 3D VR 영상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중경 LG유플러스 VR콘텐츠팀장은 “U+VR 앱을 통해 VR 생중계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최하는 5G 기반 실감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지원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335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