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전국 라이더들 총 집합... ‘2020 대한민국 자전거축제’ 전주서 개막

송고시간 2019.11.26 10:06

대한민국 대표 자전거 축제가 개막한다.
 
전주시와 행정안전부는 내년 4월 24일과 25일 전주시 일원에서 ‘대한민국 자전거의 날’을 기념하는 ‘2020 대한민국 자전거의 날 행사’ 공동 개최를 밝혔다.
 
대한민국 자전거의 날은 심각한 교통·환경문제에 대처하고 국민의 건강증진과 근검절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자전거 이용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틀간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자전거의 날 기념식과 함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어린이 안전 체험 페스티벌, 전주시민이 참여하는 자전거 대행진 퍼레이드, 시민과 함께하는 각종 문화공연, 체험부대행사 등으로 알차게 꾸며진다.
 
특히 전주시는 자전거 안전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에 주력해왔다. 지난 10월에 개최된 자전거 대행진 행사에 1,6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전주시민들의 자전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성원이공동개최 지자체 선정에서 가점을 받았다는 것이 행정안전부 관계자의 후문이다.
 
장변호 시민교통본부장은 “2020년 전주에서 행정안전부와 공동 개최하는 자전거의 날 행사를 통해 자전거 이용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주가 생태교통도시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40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