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트립닷컴, 설연휴 여행객 트렌드는 ‘혼행족’

송고시간 2020.01.16 10:51


 호이안 바구니 배 투어 (제공 : 트립닷컴)
 
1인 가구가 증가하며 소비시장 판도가 뒤바뀌고 있다.
 
혼밥부터 혼영, 나아가 혼행까지 1인 가구 관련 신조어도 늘고 있다.
 
다가오는 설 연휴에도 이른바 나홀로 여행을 하는 ‘혼행족’ 여행자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됐다.
 
트립닷컴이 올해 설 연휴 기간의 항공권과 호텔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1인 항공권 예약 비중이 전체의 50%를 차지했다.
 
혼행족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 1위는 방콕, 2위는 다낭, 3위는 타이베이 순이며 호텔 역시 방콕에 이어 타이베이, 다낭 순이었다.
 
이번 설 연휴는 과거에 비해 연휴기간이 짧아 쉽게 준비하고 떠날 수 있는 1인 여행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휴식과 관광을 함께 즐기기 좋은 여행지가 많이 선호됐다.
 
방콕은 타 도시에 비해 5성급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누릴 수 있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혼행족들에게 제격이다. 로컬 푸드를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 클래스’와 태국 전통무술 ‘무에타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왕궁∙사원, 수상시장 투어 등 혼자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액티비티가 많다.
 
가족 여행지의 대표격으로 꼽힌 다낭도 혼행족에게 인기 높은 여행지다. 저렴한 물가로 휴양과 해양 스포츠, 관광까지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미케 비치’가 한눈에 보이는 호텔∙리조트들이 많아 여유를 만끽하기에도 좋다.
 
 미식의 도시 타이베이는 온천명소, 숨겨진 쇼핑 천국 등 수많은 수식어가 붙을 만큼 좋은 여행지다. 특히 혼행족들의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잘 발달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지하철의 주요노선마다 백화점, 쇼핑센터가 자리잡고 있어 편리한 쇼핑도 가능하다. 온천도 다양해 여독 풀기에도 안성 맞춤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바뀐 가족 형태가 설 연휴 여행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며 “트립닷컴에서는 자유여행에 필수인 액티비티 상품 뿐 아니라 여행지의 관광 정보, 다른 여행객들의 리뷰 등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506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