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기자 추천] 유튜브 최초의 영상은 무엇이었을까?

송고시간 2020.01.21 17:25


2005년 2월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 스티브 천, 자베드 카림이 공동으로 창립한 ‘유튜브’는 그해 4월 최초의 영상이 업로드 됐고, 다음해인 10월 구글에 인수되어 개인이 제작한 다양한 비디오 영상 등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생산해내기 시작했다.
 
먹방, 육아, 리뷰, 게임 등 수많은 영상을 선보이고 있는 유튜브, 그렇다면 이 모든 영상의 시초가 된 최초의 영상은 어떤 내용이었을까?
 
‘Me at the zoo’라는 제목의 영상은 한 남자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동물원 앞에서 찍은 18초 분량의 짧은 분량이다. 코끼리의 코를 짧게 칭찬한 그의 영상은 2020년 1월 기준 무려 8천 3백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14년 전에 게재된 영상은 아직도 전세계인들이 실시간 성지순례(인터넷상 화제가 된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는 일) 댓글을 남기고 있다. 영상의 주인공은 유튜브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자베드 카림(jawed Karim)이며 해당 영상을 촬영한 사람은 그의 동창 야코프 라피츠키(Yakov Lapitsky)로 알려졌다.
 
영상은 찍는 사람도 찍히는 사람도 최초의 게시물이 될지 몰랐다고 한다. 이유야 어찌됐든 해당 영상은 최초의 유튜브 영상으로 역사적 의미를 갖게 됐다.
 
한편, 유튜브의 최고 인기 채널은 현재 T-series로 이는 인도의 음반사이자 영화제작사로 알려졌다. 2위는 공포 게임과 코미디 채널인 퓨디파이다. 그의 구독자는 1억명이 넘어가며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89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