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올겨울 “단양 소백산으로 등산하러 오세요~”

송고시간 2020.02.07 12:16


(이미지 : 단양군)
 
여러 명산 가운데 단양의 지붕으로 불리는 소백산을 설산 트래커들에게 소개한다.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단양 소백산 정산에 하얀 눈이 등산객을 유혹하고 있다.
 
‘겨울 산이 진짜’라고 말하는 소백산은 오르기 어려운 만큼 바라보는 아름다운 경치가 톡톡한 보상을 준다.
 
산 능선을 따라 죽령~연화봉~비로봉~어의곡으로 이어지는 16.4㎞ 구간은 병풍처럼 펼쳐진 호반관광도시 단양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천동과 새밭에서 출발해 비로봉을 거쳐 반대편으로 하산하는 11㎞ 구간은 등산 동호인들에게 인기 높은 코스로 꼽힌다.
 
사계절 아름다운 풍광을 지닌 소백산은 진달래와 철쭉, 에델바이스가 피어나던 야생화 투성이의 `천상의 화원'이 겨울이면 하얀 눈의 `겨울왕국'으로 변신한다.
 
특히 바다의 산호초를 떠올리게 하는 상고대는 겨울 산의 순백미를 더 아름답게 빛내준다.
 
단양군 관계자는 “겨울 소백산행에서는 간간이 산 능선을 타고 불어오는 골바람에 나뭇가지에 붙은 눈들이 흩날리는 영롱한 은가루를 볼 수 있다”며 “좋은 사람과 오르는 겨울 소백산행으로 놓치기 아쉬운 아름다운 장면을 스마트폰에 담을 수 있는 재미도 있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29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