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8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늘어난 ‘집콕족’ 집밥·홈뷰티 모바일 방송 인기

송고시간 2020.03.25 10:58


 롯데홈쇼핑 '쿸방'. (이미지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자제되자 ‘집콕족’이 늘며 집밥·홈뷰티 관련 모바일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측이 근 두 달간 모바일 생방송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식품, 뷰티 전문 프로그램의 시청자 유입률, 참여 수, 주문건 수가 전월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고 전했다.
 
특히 끼니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뷰티’ 상품에 소비가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쿡방’으로 지난 달에 진행한 ‘밀푀유전골’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참여톡 수가 1000건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쭈꾸미볶음’ 레시피, 영화 ‘기생충’에서 화제가 된 ‘한우 짜파구리’를 ‘티본 스테이크’로 대체한 ‘쿡방’ 등이 모두 좋은 반응을 받았다. 
 
뷰티 프로그램인 ‘랜선뷰티’는 코로나 이슈로 기초 화장품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앰플 제형의 클렌징’ 등 이색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누적 시청자 유입률만 약 10만 건을 기록했다. 
 
고객들과 함께 시연하고 구매하는 콘셉트의 ‘같이살래?’ 프로그램은 손소독제, 핸드워시를 판매해 모바일 생방송 론칭 이후 최다 유입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부활동을 줄이고 집안에 머무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생방송 이용이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하고 재미를 더해 줄 수 있는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시도해 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68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