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찬바람 불 때 온천~ … 얼어붙은 몸과 마음까지 녹이는 '온천 여행지'

송고시간 2020.11.09 13:41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번 주부터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겨울을 대비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날씨가 갈수록 추워지면서 전기장판 안에만 있고 싶은 욕구가 끓어오르지만, 가끔은 바람도 쐴 겸 국내 여행지를 검색해보게 되는 것이 사람의 심리.
 
이럴 때는 추위를 뚫고 무리하게 여행을 하는 것보다 얼어붙은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온천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1박 2일 정도 푹 쉬고 오면 스트레스까지 날아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톡톡 튀는 탄산온천 … 제주 서귀포시 '산방산 탄산온천'
 

몸과 마음까지 녹이는 온천여행지(출처=산방산 탄산온천)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황온천이 전체의 95%인 국내에서 나트륨 성분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탄산온천이라 하면 다들 생소하게 느낄법하다.
 
탄산온천이란 뜨거운 김이 수면 위를 덮는 온천과는 달리 탄산수를 이용한 온천이다. 탄산가스가 피부에 스며들 경우 피로 해소,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의외로 탄산 온천물의 온도는 체온보다도 낮다고 한다. 그러나, 기포가 몸에 붙어 따뜻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묘미이다.
 
◆1호선 타고 쭉 내려가자! … 충남 아산시 '파라다이스스파도고'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온천 여행지이다. 온천의 고장 아산에 위치한 대규모 온천 풀장으로, 칼슘, 나트륨 등이 골고루 함유된 유황 온천이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자차 없이도 충분히 방문할 수 있다. 경기도, 서울에 거주하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온천 명소이다.
 
모든 용수는 35°C가 넘는 100% 천연 온천수로 '국민 보양온천'에 지정됐으며,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뜻하게 온천을 즐겼다면, 저녁에는 신나게 놀아보는 것은 어떨까. 파라다이스스파도고는 카라반 캠핑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낭만적인 겨울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가족, 연인, 친구와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온천 핫플레이스이다.
 
◆ 수영과 온천을 함께 즐기는 '이천 테르메덴'
 
이천 테르메덴은 작년 리뉴얼 오픈한 온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실내에는 넓은 규모의 바데풀이 있어 수영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자녀가 있는 가족들도 방문하기 좋다.
 
실외에는 4000평 규모의 인피니티풀 존이 있어 밤 감성을 느끼면서 자유롭게 수영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조명이 켜지면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이곳의 매력. 더불어, 사계절 온천수를 제공해 따뜻하게 자유수영이 가능하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 작고 안락한 분위기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인파가 붐비는 곳을 피해 가족끼리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수안보온천을 주목해보자. 이곳은 작고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하며, 심신을 이완하며 힐링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은 여러 온천이 분포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온천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올해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여행 자체를 망설였다면 지금이라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천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온천여행은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전달해줄 것이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616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