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그림 실력이 부족해도OK”…네이버웹툰, 자동 채색 ‘웹툰AI 페인터’ 출시

송고시간 2021.10.27 11:27


(이미지 : 네이버 웹툰)
 
웹툰 작가들도 이제 인공지능 기술의 도움을 받아 작품을 완성시킨다.
 
네이버웹툰이 ‘웹툰 AI 페인터’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웹툰 AI 페인터는 자연스러운 채색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창작자가 색을 선택하고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필요한 영역을 구분하여 자동으로 색을 더해주는 서비스다.
 
기능을 이용하면 일일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기존과 달리 몇 번의 터치만으로 채색이 가능하여 그간 웹툰 작가들이 채색에 들어가는 노력과 시간을 줄여 창작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툰 AI 페인터에는 네이버웹툰이 3년 동안 연구하고 개발한 기술들이 접목됐다. 딥러닝 기술로 약 30만 장의 데이터셋을 활용해 얼굴이나 신체, 배경 등 이미지 속 각 영역에 대한 특징과 다양한 채색 스타일을 학습시켰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AI 페인터를 시작으로 배경 자동 생성, 캐릭터 자동 생성 등 기술을 고도화해 서비스로 선보인다는 계획을 지녔다.
 
앞서 지난 8월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그림 실력이 부족해도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그림을 그리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 대표는 “스토리텔링 플랫폼, 산업에 중요한 건 다양성이다. 이를 위해선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며 “그러나 웹툰은 그림을 잘 그려야 하는 등의 허들이 있어, 자동으로 그림을 그리는 ‘오토드로잉’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충현 네이버웹툰 AI 크리에이션 리더는 “스토리텔링 테크 기업에 걸맞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웹툰 산업 확장과 창작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29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