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SKT, AR로 즐기는 놀이터 ‘점프AR’ 공개로 인기

송고시간 2020.03.12 12:49


(이미지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선보인 ‘점프 AR’ 오픈갤러리가 코로나19로 나갈 수 없는 어린이들의 실내 가상 놀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AR오픈갤러리'는 기존의 ‘점프 AR(Jump AR)’앱 내에 신설된 기능으로 이용자들이 찍은 AR 기반 동물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하게 한다. 이용자들은 른 사람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사진과 영상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다.
 
이는  주변 구조물의 위치와 높낮이, 공간감 등을 고려해 동물의 모션을 자연스럽게 AR 기술로 구현해 보다 생생함을 전한다. 

SK텔레콤은 ‘AR 오픈갤러리’ 서비스가 공개 2주 만에 약 3000여장의 사진이 올라왔다고 전했다.
 
AR 오픈갤러리 도입 화면에는 ‘레서판다’와 같이 팔을 번쩍 든 모습으로 사진을 찍거나(제목:레서판다와 애교 열일하기! 재밌다 크크) 티라노사우스가 빌딩 로비층에서 걸어다니고 있는 모습 (제목:흐에엑 티라노가 나타나따ㅋㅋㅋㅋㅋ) 등의 게시물이 많은 ‘좋아요’ 수를 받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고객들이 귀여운 AR 동물들과 다양한스토리를 만들어 내고, 공유할 수 있는 AR오픈 갤러리 서비스에 반응하고 있다”며 “더욱더 쉽고 재밌는 증강현실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20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