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황제 다이어트] 고기만 먹고 다이어트한다?

송고시간 2020.06.10 23:50


사진제공 : 픽사베이

살과의 전쟁은 어제, 오늘 일만이 아니다. 활동량이 부족하고, 섭취량이 많은 현대인들은 방심하면 살이 확 불어나는 경우가 많다. 과체중, 고도비만 인구가 증가하다 보니 여기저기에서 쏟아져 나오는 다이어트 방법도 다양하다.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다이어트는 채소, 과일이 주를 이루는 식단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다이어트도 점점 변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고기만 먹으면서도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황제 다이어트'를 꼽을수 있다. 황제 다이어트란 탄수화물 대신에 계란, 햄, 치즈, 고기 등의 단백질만 섭취해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이다. 탄수화물 섭취를 억제한다는 점이 키토 다이어트와 비슷하며, 양념되지 않은 육류를 위주로 섭취한다.

식단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삶거나 찌고 굽는 조리법을 택하며, 밥이나 빵과 같은 탄수화물은 단백질과 같이 섭취하면 지방이 될 수 있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

다이어트시에는 소고기보다 저렴하고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돼지고기가 좋으며, 기름이 많은 삼겹살은 배제한다. 뒷다리, 앞다리 등을 먹어야 한다.
 

사진제공 : 픽사베이

해당 다이어트는 단백질에 치우쳐져 있는 식단이기 때문에 장기간 할 경우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대 3주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고, 수분 보충을 잘해주는 것이 좋다.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특히 단백질만 섭취하면, 수분 부족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물은 하루에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으며 최대 3L를 넘기지 않도록 한다.

한편, 황제 다이어트는 장기간 하게 되면 뇌기능 및 업무능률 저하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섭취량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단기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 및 성장기 청소년, 만성질환자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후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86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