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6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목줄 없이 뛰어놀자!" … 창원시 반려동물 놀이터 '펫 빌리지' 27일 개장

송고시간 2020.06.12 12:44


사진제공 : 창원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웃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과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꿈꿔봤을 것이다.

이에 창원시는 영남권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반려견 전용 놀이터가 27일 개장을 앞두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창원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반려인과 함께 ‘지형적 특색 및 반려동물 관련 복합공간의 의미’를 뜻하는 ‘펫-빌리지’라는 놀이터 명칭을 결정했으며, 브랜드화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창원시 성산구 상복동 일원에 들어서는 펫 빌리지는 중·소형견 잔디놀이터 1440㎡와 대형견 놀이터 1010㎡, 놀이기구 존 350㎡, 견주 쉼터(8개 동) 등의 시설로 구성돼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에게 새로운 놀이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영남권 최대 반려동물 놀이터로 놀이터 주위에는 울타리를 둘러쳐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놀 수 있어 펫펨족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반려인들의 참여로 명칭이 결정된 ‘창원 펫-빌리지 놀이터’를 단순 지역시설을 뛰어넘어 전국에서 찾고 싶은 또 하나의 창원시 대표 브랜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운영과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펫 빌리지 놀이터 이용로는 무료이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96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