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부천 국제 만화축제, 9월 온라인으로 즐긴다

송고시간 2020.06.24 05:37


사진제공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올해로 23회를 맞는 부천 국제 만화축제가 오는 9월 전면 온라인으로 열린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9월 19∼27일 개최 예정인 만화축제를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한다고 전했다.

2020 부천만화대상 <우두커니> 특별전은 만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객을 찾아온다. 전시 이동 동선을 따라 360도로 연출된 전시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된 만화 작품 이미지의 확대가 가능해 더욱 실감 나고 세밀한 감상이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인기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것도 주목할만하다. 게임 내 부천 국제 만화축제 맵이 제작돼 유저가 온라인에서 만화축제를 관람하고 만화 전시 감상 및 이벤트 진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경기 국제 코스프레 페스티벌'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국제 코스프레 페스티벌은 매년 최고의 코스튬 플레이어(Costume player·만화 캐릭터 분장·복장을 하는 행위자)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해외부문과 국내부문으로 나누어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개최되고, 누리꾼이 직접 최고의 코스튬 플레이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도 함께한다. 반려동물의 코스프레 사진과 해시태그 업로드로 참여가 가능하고 많은 '좋아요'를 받은 반려동물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관계자는 "전례 없는 코로나 19 사태로 문화예술 축제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관객들이 감염 걱정 없이 만화 콘텐츠와 전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이번 만화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466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