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SHOWING

DDP의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서울라이트'

송고시간 2020.10.23 17:14


사진설명 :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서울라이트'

작년 가을, 100만 명 이상 시민의 발길을 이끌었던 서울라이트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30일부터 미디어 축제 '서울라이트'를 열고, 시민 참여작 '내 안의 블루라이트' 등 미디어 파사드 작품 3편을 온라인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가을 시즌의 주제는 '힐링, 희망, 응원'이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선물하기 위함이다.

전시는 220m 너비의 DDP 외벽에 투사한 작품을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2주간 이뤄진다.

◆ 자연의 만개를 통한 힐링 메시지를 전달 <모네의 정원>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의 작품을 오마주해 제작했으며, 화가가 관찰한 이미지를 기계의 눈으로 재창조한 작품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기술이 조화로운 작품이다.

◆ 인공지능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분석을 통하여 시민의 감성을 시각화시키는 인터랙션 작품이다. 일반 시민의 감정 텍스트를 학습하여 텍스트의 긍정, 부정을 분석하고 시민의 표정에 반영
할 예정이다.

◆ 시민들과 함께하는 블루 컬러사진

마지막 주제 '응원'은 시민들이 응모한 블루 컬러 사진 603점 활용할 예정이다. 사진으로 매핑되어 날아오르는 푸른 종이학의 힘찬 날갯짓 재현으로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843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