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코로나블루 한 번에 날려 … '국제만화애니메이션 축제'

송고시간 2020.11.09 22:55

 
사진출처 : 서울시 공식 포털
 
만화 마니아들을 설레게 만드는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축제(이하 SICAF2020)가 돌아왔다.
 
이번 축제는 컴퓨터, 스마트폰만 있으면 클릭, 터치 한 번으로 모든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이다.
 
올해 주제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만큼 ‘SICAF 온라인 놀이터’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 영화제 ▴성우 데이 ▴워크숍 ▴온라인 전시관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만나는 64개 작품
 
온라인 관람객들은 본선 진출작 총 69편 중 온라인 상영에 동의한 64개 작품을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애니메이션 팬을 열광하게 만드는 '성우 데이'
 
SICAF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성우들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 팬들의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14일은 명탐정 코난의 강수진 성우와 문선희 성우, 내 사랑 유미의 김장 성우, 뽀로로의 패티 목소리 정미숙 성우, 세일러문과 포켓몬스터 ‘지우’ 역을 맡았던 최덕희 성우가 출연한다.
 
15일은 네이버 인기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주인공 김명준, 심규혁, 양정화, 최낙윤 성우가 참여해 관객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립만화 작가의 작품을 한 번에 만난다
 
'색다른 만화전'은 독립만화 작가들의 작품과 기념품을 소개·판매하는 전시이다. 지망생들에게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꿈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 관계자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모두에게 심리 방역이 절실한 시기라고 본다"며 "장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24회 만에 처음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SICAF 온라인 놀이터에서 만화·애니메이션을 통해 잠시나마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44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