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다함께 소통하는 축제의장

송고시간 2020.11.20 20:23


사진출처 : 동대문구 로고 

동대문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과 일반가족이 소통하고 교류할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28일  ‘제12회 동대문구 다문화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19로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이주민들의 한국어 실력을 마음껏 뽐낼수 있는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결혼이주여성합창단 ‘행복메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다문화체험(문화&요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요리 프로그램에서는 베트남의 대표음식 전병쌈,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오꼬노미야끼를 직접 만들어볼수 있다. 또, 한국 독도 테라리움, 중국 판다 LED 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고 추억도 쌓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행사는 사전신청시, 재료를 미리 받아볼 수 있어 안전하게 사회적거리두기를 시행하면서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고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00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