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수원문화재단, 한옥 배움터·3D 스케치 프로그램 …"한옥 건축 궁금증 모두 풀어줄게"

송고시간 2020.08.21 17:26


사진출처 :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이 성인들을 위한 한옥 관련 프로그램 한옥 배움터와 3D스케치업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9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3달간 진행되며, 한옥과 건축에 관심 있는 성인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수준 높은 한옥 관련 지식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한옥 배움터’는 한옥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건축설계에 대한 기본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전문교육프로그램인 만큼 시대별 대표적인 한옥의 특성과 사례를 정확하게 비교하는 수업을 제공하며 전문가와 함께 행궁동 일대의 다양한 한옥을 탐방한다.

‘3D 스케치업’은 창의적인 한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전문 3D 모델링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옥 건축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수강대상자는 건축 쪽의 장래를 희망하는 건축학과 재학생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활용법, 기초 부분 모델링, 지붕 모델링, 창호 모델링 등 한옥과 관련된 건축 사항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한편, 한옥기술전시관은 우리나라 전통 한옥의 고유성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설립된 곳이다. 지난 2017년 개관해 수원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기 시작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한옥 관련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04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