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웹툰으로 경기도 여행 아쉬운 달랜다 …이윤창 작가의 신작 '경기딸'

송고시간 2020.09.03 14:46


사진출처 : 경기도 

"웹툰으로 경기도 여행 떠나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웹툰 ‘경기도로 여행을 떠난 좀비딸(이하 경기딸)’을 제작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경기딸은 3일 부터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네이버 테마웹툰 코너를 통해 연재된다. 이번 웹툰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제작됐으며, 조선시대 주요 관광지인 정도전 삼봉기념관, 실학박물관, 행주산성, 수원화성 등 경기도내 유력 역사관광지를 다룬다.

경기딸은 타임조선과 좀비딸로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윤창 작가가 제작을 맡았다. 

‘경기딸’은 타임리프를 통해 조선 정조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대학생을 주인공으로 한 타임리프와 좀비가 되어버린 딸을 보호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그린 작품 좀비딸의 두 작품을 합친 느낌이다. 아버지, 할머니 등 3대가 함께 떠나는 경기도 여행을 다양하게 그릴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역사관광 수요층 대부분이 4050세대 이상이어서 2030 세대도 역사에 흥미를 갖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웹툰이다.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날 수 없어 아쉬운 도민들께서 이 웹툰으로 잠시나마 여유를 찾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내년에도 웹툰을 활용해 다방면의 여행지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83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