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3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코로나19로 일반 감기도 눈치보여 …감기증상 빠르게 물리치는 음식은?

송고시간 2021.02.01 19:55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컨디션 난조로 감기기운을 살짝 느끼기만 해도 '코로나19가 아닐까'하는 두려움이 앞서는 세상이다. 인후통, 근육통 등 코로나19는 일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만약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자가격리를 철저히 지키면서 관할보건소 및 콜센터에 연락을 취해야한다.
 
그러나, 일반감기라면 휴식을 취하면서 이에 맞는 대처를 해야한다. 감기에 걸렸을때 가장 중요한것은 '휴식'과 '음식'이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몸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고, 증상을 완화할수 있는 음식을 꾸준히 먹어야 한다.
 
감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
 
콩나물국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실제 비타민C와 아스파라긴산, 섬유소도 풍부해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뜨끈한 콩나물 국을 먹으면, 김 덕분에 코가 뚫리는 듯한 기분이 들수도 있다.
 
감기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콩나물 국 끓이는 팁을 소개한다.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위와 폐의 기능을 돕는 파를 많이 넣으면 좋다.
 
저녁을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무국은 어떨까. 무에는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돼 목의 통증을 없애준다. 초기 인후통의 경우, 무국을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모과차와 캐모마일차를 하루에 2~3잔 정도 먹어주는것도 도움이 된다. 모과차에는 칼슘과 미네랄, 철분 등이 함유돼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몸 안의 항균 활동이 활발해진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꿀차 역시 세균, 염증과 싸울수 있도록 도와준다. 꿀 한스푼을 먹어도 좋고, 따뜻한 물에 타서 먹어도 된다.
 
따뜻한 차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깊은 숙면을 취하게 해준다. 감기에는 충분한 휴식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호두를 성인 주먹크기로 한줌정도 먹어도 좋다. 호두에는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비타민E, B6,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이는 면역 시스템을 지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다.
 
실제 감기의 원인인 바이러스를 근복적으로 치료할수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항히스타민제,해열제 등을 먹으며 증상을 완화하는것이다.
 
감기약은 기본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만 있을뿐이다. 감기에 걸렸을때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함을 명심하자.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42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