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5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겨울철 김치 걱정 끝... ‘임실 김장페스티벌’

송고시간 2019.10.29 12:59


제 4회 아삭아삭 김장 페스티벌 (제공 : 임실군청)
 

전북 임실군에서 열리는 김장 페스티벌에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음달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 주차광장에서 '제4회 임실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통계청과 농림축산식품 등에 따르면 올해 김장채소의 재배면적 감소로 배추와 무 등의 가격이 상승돼 김장 비용도 지난해 보다 10% 이상 상승할 전망이다.
 
김장 페스티벌에 참여하면 배추와 고춧가루, 무, 양파 등 김장재료를 직접 구매해서 할 때보다 30~40% 저렴하게 김장을 해결할 수 있다. 
 
김장재료의 원산지, 품질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김치명인과 함께 청정 임실에서 생산한 배추와 고추 등 우수 농산물로 버무릴 수 있다.
 
임실군은 31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못했다면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지난해의 경우 참여 인원이 544팀에 2천여 명이었으나 올해는 900여팀에 3천600여 명의 참여가 가능할 만큼 지난해 27톤에서 올해는 44톤으로 물량을 대폭 확보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올해는 궂은 날씨와 재매면적 감소 등으로 배추와 무, 고추 등 가격이 크게 올라 김장비용 부담도 커질 것 같다. 하지만 김장페스티벌에 오시면 맛있는 청정김장김치를 부담없이 담궈 가실 수 있다”며 “김장페스티벌에 오셔서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기시고, 오신 김에 아직 국화꽃이 만발한 임실치즈테마파크나 단풍이 물든 옥정호와 성수산 등 지역 관광지 등도 둘러보시면 일석이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03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