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불량 학생에 맞서는 험난한 길거리 생존기…와이랩웹툰 ‘죽지않으려면’ 신작 공개

송고시간 2021.05.21 11:56


(이미지 : 와이랩)
 
학교폭력 피해자였던 주인공이 불량 학생들에게 맞서는 내용을 담은 와이랩웹툰 ‘죽지않으려면’의 신작이 공개됐다.
 
작품은 주인공 임다준이 길거리 싸움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독자들에게 신선함과 쾌감을 주는 스토리로 ‘스터디그룹’ 신형욱 작가의 ‘정글쥬스’에 이어 두 번째 프로듀싱 작품으로 함께 주목받고 있다.
  
와이랩 웹툰 ‘죽지 않으려면’은 청춘 학원물 세계관 ‘블루스트링’ 소속의 신작으로 와이랩에서는 ‘블루스트링 지역도’를 통해 세계관을 공유하기도 했다.
 
공개된 세계관은 와이랩이 슈퍼스트링에 이어 내놓은 두번째 세계관으로 청춘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현실기반의 유니버스로 알려졌다. 독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세계관은 세상은 돈과 권력', '선의의 경쟁', '한림체육관', '참교육', '스터디그룹', '야만의 시대' 등 다양한 웹툰 주인공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모아 또 하나의 차별화된 웹툰 유니버스를 구성중이다. 
 
와이랩 측에서는 세계관 속 주인공들의 개별적인 스토리에서 더 나아가 전국 규모로 세계관을 확장할 계획임도 전했다. 특히 공개된 지역도는 각 웹툰이 서울과 인천 등의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음이 보인다.
 
와이랩 관계자는 “신작 '죽지 않으려면'과 '블루스트링 지역도' 공개를 시작으로, 각 작품들의 크로스 오버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 각 작품 주인공들의 연합, 대결 등을 통해 학원물 특유의 장르성을 극대화하고 완성도를 높여 독자들에게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웹툰 ‘죽지 않으려면’은 21일인 오늘부터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정식 연재된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19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