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7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온 가족이 체험하며 즐기는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최

송고시간 2019.06.27 09:18


물 페스티벌 맨손 은어 잡기 체험 (제공 : 산청군)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낚시와 수제맥주, 래프팅과 워터파크, 트롯가요제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하는 본 행사는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2일간 펼쳐진다.

경호강이 내려다 보이는 산청군민체육센터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물축제는 축제 첫날인 13일 신안면 원지강변과 단성면 수산교 아래에서 수박향이 나는 민물고기로 유명한 은어 낚시대회가 열린다.

후에는 산청 산 맥주보리로 제조한 산청수제맥주 맞추기 블라인트 테스트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얼음 손으로 녹이기 행사가 진행되며, 산청군민체육센터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전 읍면 주민이 참여하는 군민 장기자랑도 진행된다.

제9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 대회도 산청래프팅 타운에서 개최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개막 축하공연인 ‘청춘트롯 & CLUB’ 무대가 펼쳐진다. ‘청춘트롯’은 예심을 통과한 전국 만 40세 미만 청춘들이 열띤 경연을 펼치는 트롯가요제다.

둘째날은 산청군 대표 민물고기인 쏘가리 낚시대회가 내리교~경호4교 일원에서 진행된다. 오전부터는 전통방식 낚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견지낚시대회가 열린다.

프로그램은 우수예술단체의 퓨전 악극 ‘아빠의 청춘’공연에 이어 산청군민이 참여하는 수상줄다리기, 수영장 물 빨리 퍼내기 등 수상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대형수영장과 미니슬라이드,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도 운영된다. 워터파크에는 비치볼과 페이스페인팅, 썬캡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은어구이와 산청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부스도 운영되며 산청의 명물 쏘가리와 서각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코너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강과 계곡을 벗 삼아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경호강 뿐 아니라 대원사 계곡과 지리산 중산리 등 더위를 피하기 좋은 명소가 가득하다. 올 여름 산청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13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