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6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간단하게 만드는 '봄소풍 도시락' …바쁜 아침 15분이면 OK

송고시간 2019.04.03 18:08


사진제공 : 픽사베이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봄 소풍 시즌을 맞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캐릭터 도시락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를 준비 중이라면 정성스러운 피크닉 도시락을 준비해보자. 아침시간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도시락을 소개한다.

◆스크램블 뽀로로 도시락

재료는 스크램블 볶음밥(밥 1공기, 달걀 2개, 햄 50g, 올리브기름 1큰술, 소금, 후추 약간), 뽀로로 얼굴(달걀노른자 지단 1장, 흰 치즈 1장, 당근 50g, 콩자반 2알, 노란 파프리카 1/2개, 오이 약간, 구운 김 약간, 오이껍질 조금), 원형 틀이다. 필요하다면 다이소, 인터넷에서 여러 종류의 틀을 구매할 수 있다.

 햄을 잘게 자르고, 볼에 달걀을 푼다 ▶ 팬에 올리브기름을 두르고, 1을 넣어 섞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 스크램블에 밥을 넣어 볶은 다음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 노란 달걀지단을 가위로 잘라 뽀로로 헬멧을 만들고, 노란 파프리카로 입 모양을 만든다 ▶ 당근은 원형 틀로 안경 모양을 만든다. ▶ 밥 위에 흰 치즈를 올리고, 오이로 만든 머리카락을 얹고 그 위에 헬멧, 입을 올린다 ▶ 안경과 콩자반 2알(눈동자)을 올린다. 약간의 지단으로 안경 장식하고, 얇게 자른 김을 파프리카 사이에 끼워넣어 웃는 모양을 만든다.

◆간단하게 먹는 핑거푸드 단호박 샌드위치

재료는 단호박 1/2개, 삶은 계란 2개, 식빵 4쪽, 마요네즈, 파프리카 빨강, 초록 각 1/5개, 설탕, 체다 치즈이다.

▶ 단호박을 1/2개로 잘라 숟가락으로 속을 파낸다. ▶ 호박을 그릇에 담고 랩을 씌우고 구멍을 뽕뽕 뚫어 전자레인지 7분가량 돌려준다 ▶ 쪄진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으깨준다. ▶ 삶은 계란은 반으로 잘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흰자는 칼로 다져준다. ▶ 파프리카를 잘게 다져준다. ▶ 으깨놓은 단 호박에 파프리카, 삶은 흰자와 노른자를 한데 넣는다. ▶ 마요네즈 4큰 술을 넣고 고루 섞어주고 단 맛이 부족하다 싶으면 설탕을 추가로 넣어준다. ▶ 빵 4개의 테두리 부분을 잘라준다. ▶ 빵 위에 치즈를 얹고 으깬 단호박을 올리고 다시 빵을 덮어준다. ▶ 랩으로 꽁꽁 감싸 칼로 살살 썰어주면 완성.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55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