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9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여름철 피부관리] 성인 여드름 잡는 '양배추' …초간단 양배추물·피지타파 모공팩 만들기

송고시간 2020.06.04 10:36


사진제공 : 픽사베이

장시간 마스크 착용, 기온 상승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여드름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음주, 흡연, 화장품 사용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한다. 사춘기 여드름은 대부분 이마에 나타나지만, 성인여드름은 볼이나 턱에 생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흡연과 음주를 삼가고 패스트푸드와 같이 피지의 과잉분비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 섭취를 피해야 한다. 저자극성 세안제와 화장품을 사용하고 최소 7~8시간의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성인 여드름의 특징인 '화농성'은 한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으며 과도하게 짜는 경우 흉터가 생기기 쉽다. 압출 시에는 피부과에 내원해 안전하게 짜는 것이 좋다.

피부과에 자주 내원하기 힘들다면 양배추물을 꾸준히 섭취하며, 양배추팩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양배추에 포함된 비타민 U와 비타민K는 피부 회복과 트러블 진정, 피지 분비 조절 효과를 갖고 있다. 유황 성분은 살균과 소염효과가 뛰어나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양배추즙은 5분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양배추에 물 500ml를 넣고 15분 이상 삶아서 삶은 물을 먹으면 된다. 또, 사과와 양배추를 믹서기에 넣고 함께 갈아 주스처럼 꾸준히 마셔도 된다.

만약 양배추즙을 매번 만들기 힘들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양배추즙이나 주스를 사는 것도 추천한다. 좋은 제품을 고르려면 제조기술과 합성첨가물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배추를 겉잎까지 통째로 갈아 넣은 ‘전체식’ 양배추즙인지 확인해 봐야 한다.

화농성 여드름 잡는 '양배추 팩'은 양배추를 40g을 갈아서 즙으로 만든 뒤 달걀 흰 자만 분리해 꿀과 함께 섞어주면 완성된다. 피부결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발라준 뒤 15분 뒤 따듯한 물로 한 번, 찬 물로 한 번 더 세안해 모공 타이트닝 효과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86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