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9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집에서 또띠아로 만드는 ‘간단 고르곤졸라’ 피자 눈길

송고시간 2020.05.27 14:55


(이미지 : 유튜브 리빙쿠킹 영상 갈무리)
 
최근 집에서 직접 해먹을 수 있는 간단 홈 레시피들이 유행하고 있다. 그중 멕시코 전통 음식인 또띠아를 이용, 시간도 절약되고 만드는 재미도 있는 또띠아 피자 만들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유튜브 리빙쿠킹이 어른 입맛은 물론 아이들 입맛까지 사로잡는 초간단 또띠아 고르곤졸라 피자 영상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재료는 또띠아와 다진마늘 1큰술, 버터 1큰술과 꿀, 피자치즈와 파슬리가루, 아몬드만 있으면 된다.

만드는 방법은 버터로 달군 팬에 다진마늘을 넣고 저어준 뒤 불을 끄고 한켠에 두고, 또띠아 위에는 원하는 만큼 꿀을 듬뿍 뿌려주면 된다. 꿀은 숟가락으로 넓게 펴발라 주고 아까 버터에 볶은 다진 마늘을 그 위에 다시 한번 펴 발라주면 된다.
 
위에 적당량의 치즈를 솔솔 뿌려주고 아몬드, 파슬리 가루로 간단 토핑을 한 뒤 후라이팬에 뚜껑을 닫고 5분만 익혀주면 1차 완성이다. 겉까지 노릇하게 익은 피자를 맛보고 싶다면 전자레인지에 다시 한번 1분 정도만 데워주면 초간단 또띠아 피자가 완성된다.
 
꿀을 작은 종지에 담아 찍어 먹으면 더 완벽한 또띠아 피자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저 완전 꽝 손인데 저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딱 원하는 재료, 원하는 비주얼이었어요’ 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실제 고르곤졸라는 한 청년이 커드 덩어리를 숙성실에 두고 나오는 실수를 하며 탄생했다고 한다. 이는 처음에 지독한 치즈 냄새에 놀랐지만 실제 맛을 보고 그 부드러운 달달함에 반했다는 일화가 전해진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72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