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집을 영화관처럼”…75형 TV 판매량 ‘200배’ 이상 증가

송고시간 2021.02.22 12:18


(이미지 : 전자랜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자 집에서 넷플릭스, 왓챠 등 OTT(Over-the-top)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초대형 TV가 인기몰이 중이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년도 대비 초대형 TV 판매량이 206%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화관을 찾는 대신 집에서 OTT 서비스로 영화를 즐기는 경우가 늘어나 엔터테인먼트 가전에 대한 수요가 많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엔 커다랗다는 인식이 있던 75인치 TV 인기가 높아진 것에 대한 분석도 내놓았다.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되어 대형 TV의 가격이 합리적 수준으로 떨어져 TV교체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났다는 관측이다. 
 
이에 전자랜드는 고객들의 더 적극적인 수요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일부 TV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동시 IT 페스타’도 진행, 다양한 사은품과 혜택도 선보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언택트(Untact·비대면) 일상의 확대로 집에서 편하게 콘텐츠를 즐기려는 수요가 점점 많아질 것”이라며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많은 일상이 집으로 들어오는 만큼, 그에 따른 가전 구매 수요도 점차 변화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07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