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이제 문화생활 즐긴다" …서울 국립박물관·미술관·공연장, 19일부터 운영 재개

송고시간 2021.01.15 10:19


사진 : 서울국립극장 전경

지난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운영을 잠정 중단했던 서울시 소재 국립 문화예술시설이 재개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2월 8일부터 선제적으로 중단했던 국립박물관·미술관·도서관 9곳과 국립중앙극장 등 국립 공연장 8곳 운영을 오는 19일부터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국립극단 등 국립 예술단체 7곳에 대한 서울 지역 내 개최 공연 중단 조치도 해제될 예정이다.

단, 수도권에 위치한 박물관·미술관·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을 따라야 한다. 이용 인원을 수용 가능 인원의 최대 30%로 제한해야 한다.

또, 공연장 관람 좌석 역시 거리두기를 실시해야 한다. 관람객들에게 사전에 두 칸 띄어앉기를 설명해야 하며, 시설에 따라 온라인 사전 예약제 등이 운영되는 만큼 이용자들의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수시 소독, 이용객 발열 확인 및 출입 명단관리, 이용객 마스크 착용과 관련된 정보를 국립극장을 비롯한 공연장과 국립 예술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재개관도 빈틈없는 사전점검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95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