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당 걱정 없이 마음껏 먹기 좋은 과일 …'다이어터·당뇨환자 PICK!

송고시간 2021.03.18 03:47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드디어 봄이 왔다. 겨우내 불어난 체중을 관리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다이어트에 돌입하면, 대부분 과일을 멀리한다. 바로 '당분'때문이다. 그러나, 과일에도 장점이 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폭식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은 과일을 추천한다.

귤은 맛도 달콤하며 칼로리가 낮다. 감귤류 과일은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수분도 풍부하다. 닭가슴살과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섬유질이 많아서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간식으로 사과 한 개에 삶은 달걀 한 개를 먹으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 폭식을 막고, 단백질과 비타민C 등 중요한 영양소도 얻을 수 있다.

자몽은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도 낮다. 아침마다 자몽 반쪽을 먹을 것. 꿀을 약간 또는 그리스식 요구르트를 조금 곁들이면 좋다.

요구르트와 함께 먹기 좋은 블루베리는 섬 유질이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냉동 블루베리도 괜찮다. 우유와 블루베리를 믹서기에 갈아 마시면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할 수도 있다.

위에서 언급한 과일은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당뇨로 혈당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다. 당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과일이 무조건 당분만을 함유하고 있는 건 아니다. 적당한 과일 섭취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92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