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유난히 몸이 붓고 피로하다면? … 혈액순환 잘되는 법

송고시간 2021.02.25 17:24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유난히 몸이 자주 붓고, 피로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단순한 피로는 주말에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몸이 쉽게 붓고 무겁다면 혈액순환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혈액순환이 정체되면, 신체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긴다. 심혈관계 질환에서부터 당뇨병에 이르기까지 여러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이와 함께 손발 저림과 오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혈액순환을 해치는 요인은 바로 스트레스이다. 실제, 스트레스 반응은 아드레날린과 코르티솔 같은 호르몬을 방출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럴 때는 격렬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기보다는 명상이나 요가, 기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게 중요하다.

마사지는 신체 부위만 아니라 신체 전 부위로 혈액이 잘 순환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마사지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자가 마사지 도구를 이용해 뭉친 곳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는 늘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 겨울에는 유독 혈액순환이 정체된 경우가 많다. 추위가 혈관을 급격히 수축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는 중요한 장기를 보호하고 열 손실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금연은 필수이다. 흡연은 심장, 혈액세포, 혈관, 폐, 그 외 여러 기관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며 동맥을 비좁게 만들고 몸의 여러 부분으로 산소가 운반되는 걸 방해한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700

Follow 플레이플러스